본문 바로가기
인생 발전소/식품 발전소

20대 30대 40대 영양제 종합 비타민 고르는법?

by 발전소 인턴 2021. 11.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활정보입니다.

 

@픽사베이

 

영양제 추천

 

건강관리를 위해 누구나 영양제 하나씩 복용하고 있습니다. 불규칙한 식사 및 제대로 때우지 못한 끼니로 인한 부족한 영양분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영양제가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이죠. 비타민과 무기질이 부족하게 되면 신체에 다양한 이상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음시긍로 하루 권장량의 비타민과 무기질을 섭취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여양제 섭취를 추천드립니다.

 

영양제의 종류는 인체에 필요한 모든 비타민과 무기질을 한번에 담고 있는 멀티비타민, 칼슘과 비타민D 그리고 오메가3 등 다양한 종륙 있으며 자신에게 필요한 영양분을 선택하여 먹을 수도 있습니다. 

 

사람이라면 공통적으로 필요한 비타민은 비슷합니다. 하지만 남자와 여자의 경우 하루 권장섭취량으로 필요한 비타민의 양이 다르며 나이에 의하여도 필요한 비타민의 양이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 글에서 20대, 30대, 40대 남자와 여자의 영양제로 어떤것이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대 영양제 추천

 

1. 20대 남자 영양제

20대 남자는 30대와 40대에 비해 피로를 회복하는 능력이 좋거나 가장 활동력이 많아 에너지 소모가 큰 연령대입니다. 취업준비 및 대학생활, 군대를 경험하게 되며 술자리가 가장 많기 때문에 간에 좋은 밀크시슬이 추천됩니다. 또한 피지분비도 왕성하여 성인 여드름을 겪을 수 있으므로 여드름이 많이 난다면 판토텐산, 비오틴 등의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운동을 즐기는 20대라면 근육의 회복에 도움을 주는 BCAA, 아르기닌 등을 챙겨 먹는 것이 좋습니다.

 

2. 20대 여자 영양제

피부에 관심이 많은 여자라면 히알루론산이나 피쉬콜라겐을 영양제로 섭취하면 피부의 탄력을 윶하고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것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월경전 증후군이 있는 경우라면 감마리놀렌산이 함유된 영양제나 판토텐산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생리불순이 있는 경우 마카 영양제가 생리불순을 정상화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월경량이 많아 철분이 부족해 빈혈이 생길 수 있으므로 철분이 함유된 영양제를 꾸준히 복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30대 영양제 추천

 

1. 30대 남자 영양제

회식 생활과 육류 위주의 식습관으로 인해 30대 남자에게 고지혈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EPA나 DHA가 함유된 영양제나 오메가3를 챙겨먹는 것이 고지혈증을 예방하기 위해 좋습니다. 만성피로가 생기거나 평소 피곤함이 심하다면 피로회복에 좋은 비타민B, 밀크씨슬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되고, 눈이 건조해지고 침침한 경우에는 루테인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르기닌을 복용하면 기초대사량을 증가시켜주고 성기능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2. 30대 여자 영양제

임신을 준비중이 여성, 임신중인 여성의 경우 태아의 발달을 위해 엽산을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엽산은 피부의 트러블을 개선시키는데도 효과가 있으며 우울증 및 불안이 있는 경우 마음을 안정시키는 효능도 있습니다. 비교적 기미가 잘 생기는 30대 엿ㅇ은 기미를 예방하고 피부미용을 위해 비타민C, 히알루론산을 복용하고 거친 피부와 점막을 회복시키기 위해 비타민B 군을 섭취하여야 합니다.

 

40대 영양제 추천

 

1. 40대 남자 영양제

40대 남자부터는 전립선 기능이 문제가 발생하여 전립선비대증 등이 발생할 가능서이 큽니다. 전립선 비대증이 발생하면 소변이 시원하게 나오지 않으며 불편함이 지속되는 증상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쏘팔메토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는 영양제를 복용하면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40대 남성에서는 탈모 발생 가능성도 높으며 쏘팔메토와 비오틴은 탈모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40대 여성 영양제

아직 갱년기가 찾아올 확률은 적으나 갱년기가 찾아 올수도 있고 갱년기를 대비하기 위한 영양제를 섭취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여성은 남성에 비해서 골밀도가 낮아지는 속도가 빠르며 갱년기가 지나고 나면 골밀도가 크게 낮아져 골다공증의 위험이 높으므로 미리 칼슘과 비타민D를 섭취하여 뼈 건강을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주름의 생성이 급격하게 증가하는 시기로 콜라겐과 비타민C를 섭취하여 피부의 노화를 막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장애가 생기는 경우 마그네슘을 섭취하고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거나 콜레스테롤이 높다면 감마리놀렌산을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