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 발전소/식품 발전소

파프리카 효능 보관법 칼로리 고르는법 부작용

by 발전소 인턴 2021. 8.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건강리뷰입니다.

@픽사베이

 

파프리카

 

파프리카는 중남미가 원신지입니다. 가짓과에 속하면서 한해살이 풀입니다. 아삭한 식감과 달콤한 맛을 가지고 있는 파프리카는 음식과 건강식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쓰이고 있습니다. 파프리카는 색상이 다양하며 색에 따라 그린페퍼, 레드페퍼, 옐로페퍼로 불립니다. 파프리카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등 뇌혈관에 좋은음식, 뇌경색에 좋은 음식으로 효능이 보이고 있습니다.

 

파프리카 효능

 

1. 초록색 파프리카 효능

초록색 파프리카는 완전히 익기 전에 수확됩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게 특징으로 면역력에 좋고 각종 염증 및 감기 등 질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다른 색의 파프리카에 비해 열량이 낮으며 수분감과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적합합니다. 비타민A와 칼륨도 함유하고 있기에 폐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효과가 있으며 시력 또한 좋아지게 개선시켜 줍니다.

 

2. 빨간색 파프리카 효능

빨간색 파프리카는 다른 색 파프리카에 비해 단맛이 가장 강한게 특징입니다. 다른 파프리카와 비교했을 때 훨씬 많은 양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질병예방에는 파프리카 중 가장 효과적입니다. 리코펜, 베타카로틴, 철분, 칼륨 등 영양소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주황색 파프리카 효능

주황 파프리카는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하여 줍니다. 따라서 기미, 주근깨, 검버섯 등 피부에 생기는 것을 예방하여 피부건강에 효과적입니다. 비타민C를 녹색 파프리카의 2배 이상 함유하고 있어 주황색 파프리카를 꾸준하게 섭취하신다면 피부 미백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노란색 파프리카 효능

노란 파프리카는 피라진이라는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혈액 응고를 방지하여 모세혈관의 벽을 강화시켜주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고혈압, 심근경색, 뇌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다량 포함된 비타민C는 시력 노화를 예방시켜 주며 다른 영양소의 흡수를 도와줍니다.

 

파프리카 고르는 방법

 

파프리카는 색이 선명하고 표면이 매끄러우며 변형이 없는 상품이 좋습니다. 만약 꼭지가 말랐거나 뒤틀린 경우 솔 사이에 변색이 없는지 꼭 확인하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파프리카 보관법

 

파프리카를 깨끗한 물에 씻은 후 물기를 제거하여 개별로 냉장보관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물기가 남아있다면 빠릴 무르게 되며 개별 보관하지 않는다면 싱싱함이 오래가지 못합니다.

 

파프리카 부작용

 

파프리카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몸에 열이 많은 사람들은 섭취시 주의해야 합니다. 파프리카를 과다복용하게 되면 갑작스러운 어지러움을 느끼거나 인후에 부종이 생길 수 있습니다. 모든 식품이 그렇지만 적당량을 섭취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