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 발전소/건강 발전소

우리는 배달의 민족이다. '원주기업도시 스콘배달'

by 발전소 인턴 2021. 9. 3.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전할래!입니다.

 

어제는 간단히 저에 대한 소개와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제가 움직이고 도전하는 과정에 대해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고 도전해보겠습니다.

원주카페

퇴사 후 먼저 저는 강원도 원주에서 카페를 창업했습니다. 평소 집에서 베이킹을 조금씩 하고 있던게 도움이 되어 직접 스콘을 구워 판매하고 있습니다. 오픈한지 1달이 조금 지났 시점. 스콘을 드셔본적 없는 분은 있어도 한번 드신분은 아직까지 없는 것 같아요. 저희 카페는 재방문율이 30%후반대로 그만큼 스콘이 고객님들의 입맛에도 합격점을 받았다는 건데요.

@픽사베이

자신있는 스콘을 더 많은 분들에게 자랑하고 싶은데 매장 판매로만은 부족함이 느껴졌습니다. 더 멀리 알리기 위해 배달을 시작하게 되었고, 배달을 하기 위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배달의민족' 업체와 계약하여 광고를 진행하였습니다. 배달업체 계약하는 것에 대해서도 마진율과 단가를 잘 계산해봐야 합니다. 초보 창업가인 저는 이부분에서 머리카락이 많이 빠졌습니다.

 

*저처럼 초보 창업자들을 위해 배달의 민족, 배달대행업체와 계약했던 경험에 다음에 다뤄보겠습니다.

 

다행히 현재 하루 1~2건 정도 배달이 꾸준하게 들어오고 있습니다. 사실 시작했을 때 목표했던 수치보다 아쉬운 성과입니다. 초보 창업자 답게 판매상권에 대해 많은 분석을 해보았는데, 잠정적인 고객인 많은 지역이 따로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픽사베이

그리고 그 지역은 배달의 민족, 배달대행 업체를 통해 배달이 되지 않았습니다,, 자동차로 15분거리에 있지만 거리로 치면 10km 이상 거리가 있기에 아쉽게도 모든 배달은 불가한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포기할 순 없겠죠? 모든 상황에서 도전을 생각하는 저는 직접 배달해보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지금 이 글을 쓰는 이유도 최대한 많이 알리기 위해 쓰고 있죠!

 

글 제목처럼 기업도시에 저의 스콘을 자랑하고 싶습니다. 제가 오픈한 카페의 이름은 '우주커피'입니다. 원주시청 앞에 작게 위치한 카페이죠. 직접 반죽하여 매일 아침 스콘을 구워 판매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뻑뻑하지 않고 소프트한 스콘이기에 데일리로 드시기에 부담 없을 거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나른한 오후 스콘+아메리카노 조합은 정말 최고죠.

 

그럼 우주커피 스콘을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원주 기업도시 주민분들에게만 해당되는 방법입니다.

1. 카카오플러스 '우주커피' 채널을 추가합니다.

2. 1:1 채팅을 통해 주문하고, 입금을 진행합니다.

3. 주문 후 다음날 오후 3시 이후 제가 직접 배송해드립니다.

4. 스콘을 너무 자랑하고 싶어서 서비스 스콘도 항상 넣어드릴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