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 발전소/건강 발전소

정수리 냄새 원인 및 정수리 통증

by 발전소 인턴 2023. 5. 23.
반응형

정수리 냄새는 혼자서 알아차리기 힘들고 주변 사람들이나 중요한 사람에게 좋지 않은 인상을 줄 수 있어 신경이 쓰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신경이 쓰이는 정수리 냄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수리 냄새

 

혼자서 알아차리기 힘든 정수리 냄새는 신경이 쓰이거나 불안할 수밖에 없습니다. 스스로 간단한게 체크가 가능한 방법은 있습니다. 정수리, 가르마 부분에 손목을 3~5초간 지그시 누른 후 냄새를 맡아보면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약간의 냄새는 정상적이지만 인상을 찌푸리게 만드는 냄새는 주변에서 쉽게 알아차릴 수 있는 확률이 높습니다.

 

정수리 냄새 원인

 

정수리 냄새는 다양한 원인으로 나타납니다. 가장 먼저 과다 분비된 피지의 영향으로 볼 수 있습니다. 두피에는 얼굴, 몸 등 다른 신체 부위보다 훨씬 많은 모공과 피지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지성 피부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더욱 냄새가 심할 수 있으며 온도가 높은 여름이나 운동 후 등 몸속 열이 많아지면서 피지 분비가 활발해질 때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피지 분비가 많아지면서 머리카락, 헤어 제품 등 다양한 요소와 섞이면 더욱 심한 악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잘못된 샴푸 습관이나 드라이 습관도 원인이 될 수 있는데 샴푸를 할 때 모발만 닦아내고 두피 속까지 꼼꼼하게 헹구지 못하는 잘못된 방법으로 머리를 감는 경우 피지 뿐만 아니라 일상 속 먼지, 헤어제품 등 노폐물이 남아 냄새를 유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머리를 감은 후 말리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두피를 제대로 말리지 않으면 습하고 어두운 환경에서 세균, 곰팡이가 번식할 수 있으며 제대로 말리지 않은 빨래처럼 꿉꿉한 냄새를 유발하는 주된 요소이기도 합니다. 다른 원인으로는 두피의 열이 있는데 좋지 않은 식습관이나 스트레스로 생길 수 있는 두피 열은 정상적인 피지 분비를 방해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지루성 두피염이 생겨 냄새가 날 수 있고 이는 탈모로 이러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정수리 통증

 

어디 부딪혀서 아픈 것도 아닌데 가만히 있어도 정수리가 아픈 경우라면 지루성두피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루성두피염은 각질, 비듬, 붉은 종기, 두피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지루성두피염이 심해져 만성화되는 경우에는 모발에 힘이 약해지게 되면서 탈모 현상이 생길 수 있으며 이렇게 되는 경우에는 자신감이 떨어지거나 우울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원인으로는 두피자체의 문제 즉 예민하고 민감한 두피조직에 뾰루지가 생기거나 모낭염이 있는 경우 통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목 뒷부분 통증이 유발되어서 아플 수도 있다고 합니다. 못 뒷부분을 두판상근이라고 불리는데 통증이 있는 경우 정수리까지 통즈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수리 통증의 원인이 뇌혈류장애일 겨웅에는 머리에 산소가 부족한 혈액이 내려오지 못하고 고여 있을 대 두피 혈관과 뇌혈관에 강한 압력이 느껴지면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